티스토리 뷰
목차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한국 일본의 국가대표 에이스들 손흥민과 미토마의 맞대결이 성사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는 12월 29일 04시 30분 프리미어리그 경기 19라운드 토트넘 대 브라이튼전이 열립니다. 손흥민의 왼쪽 윙 복귀 이후 3경기 8골이라는 경이적인 공격력을 자랑하며 3연승을 달리는 토트넘, 최근 3경기 2 무 1패의 부진 속에 있는 브라이튼, 명 경기가 펼쳐질 이 시합 손흥민이 선발출전인 만큼 무료중계와 전력분석으로 더욱 재밌게 즐기셨으면 합니다.
토트넘 대 브라이튼 12월 29일 04시 30분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무료중계 및 경기 중계
12월 29일 04시 30분 프리미어 19라운드 토트넘 대 브라이튼의 경기가 브라이튼의 홈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리그 시작과 함께 1위를 질주하며 고공행진하던 토트넘은 핵심 미드필더 메디슨과 센터백들의 장기부상, 카드 누적에 의해서 주요 선수들의 결장경기수가 많아지며 프리미어리그 최초 5게임 연속 선제골기록 후 무승 기록까지 세우는 부진의 늪에 빠지게 되었었는데요. 히샬리송의 스트라이커 복귀와 함께 월드 클래스 윙어 손흥민이 주포지션인 왼쪽 윙으로 돌아가면서 특유의 공격력이 살아나며 리그 3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브라이튼은 직전 프리미어리그 22/23 시즌 정규리그 6위를 달성하며 올시즌 리그와 유로파리그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작년 팀의 고공행진을 이끌었던 선수가 떠나고, 경기수가 많아지자 토트넘과 같이 부상선수가 많아지며 자연스럽게 작년에 비해 경기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브라이튼 특유의 후반뚝심이 강력하여 뒤집는 경기가 많은 스타일인 점, 토트넘의 많이 뛰며 압박을 즐겨해 체력부담으로 인해 후반뒷심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양 팀의 다득점 명경기가 예상됩니다.
토트넘 대 뉴캐슬의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온, 토트넘 자체중계 플랫폼 스퍼스 플레이에서 중계합니다. 만원 이상을 하며 여러 가지 제한사항이 많은 스포티비 유료회원 가입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첫 달 무료, 한 달 4,900원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실 경우, EPL중계권을 가지고 있는 스포티비나우의 코리안리거들이 나오는 경우를 전부 시청하실 수 있으며, 하이라이트, 다시 보기 등도 시청가능하니 손흥민과 황희찬의 경기를 시청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생소한 토트넘의 자체 플랫폼 스퍼스 플레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토트넘에 속한 성인팀에서 유소년 팀까지의 경기 영상과 다큐멘터리, 훈련장면 등 다양한 VOD 서비스와 경기중계를 해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회원가입등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무료중계를 준비했습니다. 배너등이 처음에 나타난 다는 점이 불편할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 이용하는 안전한 곳이니 무료중계를 원하신다면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시고 토트넘의 리그 3위 복귀축포이자, 손흥민 선수의 리그 득점 공동 2위 달성자축골이 될 리그 12호 골 놓치지 말고 같이 감상하시겠습니다.
토트넘 대 브라이튼 프리미어리그 경기 전력 분석
- 토트넘 : 4위 승점 36점 11승 3무 4패
- 브라이튼 : 9위 승점 27점 7승 6무 5패
긴 부진의늪을 벗어난 토트넘은 히샬리송의 복귀 이후 손흥민의 왼쪽 윙 기용과 함께 리그 3연승을 기록 중이며 작년 프리미어리그 6위를 기록했으며 올시즌 리그 9위를 달리고 있는 뚝심의 대명사 브라이튼과의 명경기가 열릴 예정입니다.
토트넘
- 히샬리송이 복귀와 함께 스트라이커 포지션에 위치 뛰어난 제공력과 빠른 스피드를 활용하면서 공격루트의 다변화 성공
- 세계 탑클래스 윙어인 손흥민의 주포지션 복귀로 인한 공격력 극대화
- 장기부상에서 복귀한 주전 센터백 로메로 햄스트링 부상 5주 출전불가 예상 수비불안 증대
- 에버턴전 허리통증으로 교체된 히샬리송의 허리이슈는 해결된 상태
- 숏패스 위주의 빌드업으로 이 과정에서 수비진의 볼관리 능력의 불안
에버튼
- 선제공을 당하더라도 경기를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후반 경기력
- 윙 플레이어들의 뛰어난 개인능력을 활용한 측면공격 강점
- 세트피스 상황에서 수비력 뛰어남
- 세트피스 상황에서 직접 프리킥에 강점
- 역습에 약점을 보임
- 페널티에어리어 바깥에서 많은 공격수 압박에 취약
- 빌드업 과정의 불안감
토트넘 대 브라이튼 예상 라인업
후즈스코어 닷컴에서 예상 스쿼드를 선보였으며, 투볼란치에 비수마가 이번경기까지 카드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한 빈자리는 샤르와 로셀소를 배치하고, 센터백 로메로의 빈자리는 데이비스와 로열이 채워줄 것으로 보입니다. 비수마와 로메로가 빠지며 수비력은 많이 떨어졌지만 로셀소가 복귀한 만큼 앞의 3경기보다 더 강한 공격력을 선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트넘이 10명의 선수가 출전불가 상태로 예상되지만, 브라이튼 또한 7명의 부상자가 출전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여기에 측면에서 뛰어난 대인능력으로 공격의 활로를 열어주는 미토마가 발목부상으로 인해 출전가능성에 대해서는 의문이며, 경기 전 자체 체력테스트를 거치고 난 뒤 출전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합니다.
브라이튼은 리그 경기 22경기 연속 실점 경기로 프리미어리그 경기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홈에서 7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프리미어리그 22/23 시즌 토트넘은 브라이튼과의 리그경기 2경기 모두 이겨내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브라이튼 또한 라인을 높이며 공격적인 축구 압박을 즐겨하며, 역습에 취약한 점을 보이기 때문에 손흥민에게 많은 기회가 날 것으로 보이며, 브라이튼 또한 헤더에 강점이 있는 공격력이라 토트넘의 높이에 취약한 토트넘의 수비진을 생각한다면 다득점 양상의 명경기가 예상됩니다.
브라이튼 킬러 손흥민. 리그 통산 100호 원더골을 다시한번?
지난 시즌 토트넘 대 브라이튼전 두 경기에서도 손흥민은 매 경기 공격 포인트를 올리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라인을 올리며 공격적인 축구를 즐겨하는 브라이튼의 성향상 손흥민선수의 스피드와 돌파능력 여기에 오랜만에 전매특허 중거리 슛득점까지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리그 통산 100호 골을 멋지게 원더골로 장식한 기억이 있는 만큼 이번경기에서도 원더골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현재 11골로 공동 4위에 올라있는데, 공동 2위 그룹과 1골 차이인 1위인 홀란드와 3골 차로써 다시 한번 득점왕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토트넘 12월 1월 경기일정
날짜 | 홈팀 | 원정팀 |
12월 29일 (금) 04:30 | 브라이튼 | 토트넘 |
12월 31일 (일) 23:00 | 토트넘 | 본머스 |
1월 6일 (토) 05:00 | 토트넘 | 번리 |
지옥의 박싱데이일정을 3연승으로 시작하며 리그 4위 복귀를 자축한 토트넘은 12월 29일, 31일 브라이튼과 본머스 리그 9위와 10위 팀을 상대하며 1월 첫 경기는 6일 강등권 번리를 상대하게 됩니다. 상대적 약팀으로 분류되며 대다수의 전문가와 팬들이 토트넘의 승리를 첨치고 있는 만큼 리그 6연승을 달리며 리그 선두 쟁탈전에 다시 한번 뛰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코리안 핫가이 황희찬 울버햄튼 경기 일정
12월 28일 4시 30분 울버햄튼 대 브렌트포드 경기가 예정되어 황희찬선수의 9호 골이 터질지 관심이 집중되는 경기입니다. 손흥민과 황희찬 모두 힘든 박싱데이 일정을 부상 없이 무사히 소화하며 1월 아시안컵 경기에 합류하여 대한민국의 아시안컵 우승을 이뤄내 주길 바랍니다.